Yume

기동전사건담/프로필

(지쿠악스) 네루 아이데라

2025. 4. 13. comment

본 캐릭터는 공식 캐릭터가 아닌 드림주로, 해당 홈페이지 오너의 창작 캐릭터임을 명시해 주세요. 이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열람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스어 드림인데 사귀는 건 아닙니다
썸씽이있을순있는데이게. . . 아 안사귄다고요!! 근데 할 건 할지도...(저기요)




↳해당 캐릭터 프로필은 기동전사 건담 '지쿠악스' 세계관의 (비공식) 캐릭터 프로필입니다. 정사 우주세기의 네루 아이데라 (비공식) 캐릭터 프로필은 타 문서를 참고해주세요.(아직 안만들었다. ㅋㅋ......)



GQuuuuuuX
  
| 기동전사 건담

                지쿠악스

                             (비공식) 등장인물


네루 아이데라

ネル・アイデラ | Neru Idera

(외관 사진)



본명 ???

이명 분홍 유령

출생 U.C.0065 1월 4일

소속 지온 공국군

탑승기 MS-06N 네루 전용 자쿠 (흰색- 분홍 포인트 컬러)
              gMS-n 분홍 건담 (디자인 존재)

가족 관계 불분명하다. 기록이 말소되어 있다.

성우 🇯🇵 CV. 하야시바라 메구미(과분한 사심)
          🇰🇷 CV. 문유정





목차

1. 개요
2. 특징
3. 설정화
4. 작중 행적
4.1. 프롤로그
4.2. 현재
5. 기타





1. 개요

안 들릴 리가 없으니까. 네루, 출격.
기동전사 건담 지쿠악스의 (비공식) 등장인물.
서포트와 도주 전술에 능한 뉴타입 파일럿이다. 강화인간이 아니냐는 소문이 있으나 그저 선천적으로 청각이 기이하게 발달한 평범한? 인간일 뿐이라고 주장한다.
허나, 주변인들의 증언이 그런 것이지, 네루 본인이 직접 강화인간이 아니라고 주장한 적은 없으며, 질문을 피하는 듯한 행보도 보인다. 뭐가 진실인지는 그녀만이 알겠지..
>> 열린해석존중 맘대로 생각하시길.. 호호

상당히 인외미가 있다. 표정으로 감정이 거의 드러나지 않고, 앵간해선 동요하지도 않는다. 밥 대신 도넛만 먹는데도 운동을 잘 해서 누구보다 건강하고..

2. 특징

기동전사 건담 지쿠악스 세계관의 네루 아이데라. 정사 우주세기의 네루와는 달리 비중이 꽤 추가되었다.(ㅋㅋ) 4차원 성격 덕에 아무로 레이라라아 슨을 만나지 못한 샤아 아즈나블의 적수가 되어주나 싶었지만(혐관으로 시작한 관계라서), 끝내 버팀목이 되어준 존재.

3. 설정화

네루: 백~백금발 보브컷에 분홍+연노랑 파이아이.


4. 작중행적

- 4.1. 프롤로그

ㅡ추후 재기재
대강 서술하자면 훈련하러 나온 샤아의 앞에 개뜬금포로 나타난 의문의 자쿠. 샤아는 흰색 자쿠를 보고 적군인가 싶어 냅다 포를 갈기지만 (아군이야 ㅁㅊ새키야) 무려 '그 샤아'의 포를 한 번은 피하고, 한 번은 맞받아치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준다. 놀란 샤아가 이를 냅다 베어버리는데, 말도 안 되는 판단력으로 자쿠에서 탈출한 채 우주 미아가 될 뻔한다..
결국 회수(?) 되어 샤아와 함께 돌아온 네루. 그렇게 정체가 밝혀지는데..

어린 나이에 공국군의 유망주로 자라온 듯하다. 허나 고아인지, 부모가 버린 걸 군인 측이 데려온 건지, 아예 부모가 군인인지 등은 나오지 않았다. 기록도 말소되어 있어 유령 같은 존재. 확실한 건 뉴타입이며, 쓸만한 인재라는 점이었다. 공격에서 좀 버벅댄다는 안타까운 점을 제외하면 기대를 한 몸에 받는 파일럿이다. (서폿/튀플생존장인이라고 생각해 주자)

개뜬금소동 이후 샤아 아래로 들어오게 되는데(부하인 셈?) 조금씩 제멋대로 행동하기 시작하는 네루. 샤아는 이때까지만 해도 계속 네루를 못마땅하게 바라보며 분노 게이지를 채워가며 바라보고 있었는데...

어느 날, 전투에 돌입했다가 샤아가 위기에 처할 뻔한 상황이 되자 네루가 (자기 혼자 판단해서) 급하게 방향을 틀어 샤아를 구해내려고 하게 된다. (동선이탈!!) 허나 네루가 방향을 틀자마자 이미 샤아가 다 해결하고 나온 바람에 둘이 동선만 처. 꼬인다.
결국 이 일 이후 네루의 머릿속에 '그래. 샤아는 생각이 있겠ㅅㅂ지요'라는 인식이 박힌 듯. 고분고분하게 말을 따르기 시작한다.. 다행히 샤아가 '니 죽이는 생각' 하기 전에 마음을 고쳐먹은 듯 하다.
이후로는 고분고분 말도 잘 듣는 데다가 샤아를 위해 일해주기 때문에(뭐만 하면 수령님 챙기느라 바쁜 네루. 됨) 샤아는 자신보다 7살 어린 네루에게 과분한 챙김을 받게 된다.. (샤아머쓱;;) 샤아 입장에서는 곧 니 죽이는 생각 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맨날 장난만 치는 어린이가 급 성숙해져서 자신의 버팀목 자리를 꿰찬 것이 어벙벙; 할 듯

이후 샤리아 불과도 잘.. 지내고.. 계속 공국군과 합을 맞추며 다니다가, 샤아가 쳐. 실종된다. "시간이 보인다"라는 말 한마디를 남긴 채.. (네루는 샤리아와 함께 이를 들었다.)


- 4.2. 현재

있지, 너는 항상 빛나고 있었거든.
샤리아 불과 아직까지도 같이 다니며(그와 비슷한~ 내지 그 아래의 직급 소유) 붉은 혜성을 찾아다니고 있다.
여담인데 슈우지의 붉은 건담을 보고 보자마자 2초 동요하나 금세 … 거짓말이 첨가되어 있는 것 같아.라고 중얼거린다. 그리고 근무 중인데 제멋대로 도넛이나처먹으러간다. (<< 거짓말이 '첨가' 되었다는 말로는 붉은 건담은 진짜이나 안에 탄 사람이 슈우지라는 것을 눈치챘다는 설과, 샤아가 융합되어 그의 일부는 붉은 건담에 남아있으나 파일럿은 슈우지라 그렇게 말했다는 설도 존재한다...)

이후 샤리아 불과 함께 콜로니로 향한다.

5. 기타

ㅡ추후 재기재
・지쿠악스의 샤아는 '미혹을 떨쳐낸 샤아'에 가장 가까운 샤아인데, 그래서 그런지 네루라는 여성이 샤아의 곁에 계속 있었음에도 그를 밀쳐내거나, 혹은 과도하게 집착하거나 하는 장면은 보이지 않았다.. 오히려 잘 혼내고.. 하는 걸 보면 초반에는 어린 여자애라 참고 참으며 꽤 챙겨준 것 같고, 이후 네루가 생각을 고쳐먹은 이후엔 말 잘 들으니 오히려 좋았을 듯.

・4차원 성격을 지녔다. 항상 단독 행동을 일삼는, 새삼 대책 없는 놈이라고 생각되다가도 막상 맡은 또 일은 끝내주게 해낸다. 결과가 좋으면 장땡 < 의 느낌. 그래서 그런지 아주 가끔이지만 샤아를 당황하게 하기도 한다.. (이후 쳐 혼남. 정해진 결말)
이후 샤아가 실종되고 샤리아 불과 같이 다니게 된 시점에는 샤리아가 이런 성격의 네루를 방임한다.. (는 너무 갔고 성격 아니까 좀 풀어주는 느낌..)

・스스로 인정한 사람 한정, 헌신을 다하기 때문에 초반의 샤아에게는 상당히 어린 아이같은(어떻게 보면 자기 나이대에 알맞는..), 제멋대로 일을 벌이는 성격을 보여준다. (당연하지 첫 만남으로 죽을뻔 했는데) 그러나 이후 샤아를 인정하게 되면서 oO(강하고 생각있는 청년.) 그를 위해 일하게 된다. 갑자기 변화한 네루의 태도에 샤아는 '??' 스럽기만.


・도넛을 좋아한다. 얼마나 좋아하냐면, 일하라고 어디 내보내도 도넛만 축내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보고 있다. 어디서 사오는지 계속 우물대고 있다.

・... '그 더빙' 의 AU도 존재한다. 상당히 개그적. 도넛이면 뭐든 하는 4차원 미친새끼 포지션인 듯 하다.

날조 내용은 이쪽 참고... 

비밀번호 0420


지인 그림

'기동전사건담 > 프로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사 우주세기) 리무  (0) 2025.05.20
(지쿠악스) 메르안  (0) 2025.05.14
아너 토키오(지인 캐 대신 백업)  (0) 2025.05.12
(지쿠악스) 쇼우 네레이브  (0) 2025.04.29
Scroll to top
myoskin